본문
본인소개 |
안녕하세요. 영진전문대학교 콘텐츠디자인과 온라인콘텐츠전공 2021년 졸업생 이승훈입니다. 현재 광고 대행사인 ㈜이인벤션에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. 대학교에서 배운 것을 토대로 광고 기획&제안 및 관리&운영을 하고 있습니다. |
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? |
잘하지는 못했지만 열심히 했습니다. 24살이라는 나이에 신입생으로 입학하여 남들보다 시간이 더욱 촉박하였기 때문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 노력했습니다. 내가 원하는 광고와 기획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. |
콘텐츠디자인과를 선택한 이유는? |
솔직히 디자인에 큰 관심은 없었습니다. 하지만 온라인콘텐츠디자인전공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고, 광고 운영과 기획에 대해 보다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생각에 지원하였습니다. 그 결과로 열심히 하여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. |
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? |
제휴마케팅을 통해 광고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. 그 때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추어 광고를 기획하고 운영하고 관리함으로써 효율을 내는 것에 재미를 느꼈습니다. 그래서 광고 대행사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. |
현재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? |
물건이 좋아야 팔린다라는 말에 공감합니다. 하지만, 물건이 좋지않아도 팔리게 하는 것이 마케팅이라고 생각합니다. |
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? |
기술이 발전하고 데이터 처리능력이 발전함에 따라 앞으로 마케터도 다양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 해당 영역에서 플랫폼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데이터 및 소비자 분석을 통해 광고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퍼포먼스 마케터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.
|
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? |
매체 경험, 데이터 분석능력 등 모두 중요하지만 본질은 “소비자를 만족시키는 것”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“역지사지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. 또한 광고주 및 소비자들을 상대하는 것에 있어 심리학 관련 책들을 읽는 것도 추천드립니다.
|
|